2019 부산 브이-페스티벌(V-Festival)
2019 부산 브이-페스티벌(V-Festival)
  • 이유민 기자
  • 승인 2019.06.1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 최대 규모의 자원봉사축제

[부산소상공인신문=이유민 기자] 부산 최대 규모의 자원봉사 축제인 ‘2019 부산 브이-페스티벌’이 6월 8일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개최된다.

페스티벌 주제는 ‘안녕한 사회! 사랑을 이어주는 재능기부 자원봉사로!’이며, 정서적이고 효율성이 높은 재능기부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학을 비롯한 기관, 단체, 기업들이 뜻을 같이해 그 어느 때보다 규모가 확대됐다.

주요 행사는 우수 봉사자 격려를 위한 ‘금배지 시상식(봉사활동 3천 시간 이상 & 당해년도 5백 시간 이상)’, 부산소재 대학생 봉사단체 20개 팀 24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재능기부 연합봉사단 발대식’,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안녕 네트워크사업 선포식’, 60개 관으로 구성된 ‘재능기부 자원봉사 체험관’, 저소득계층에게 전달할 ‘생필품 드림박스 만들기’,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체 발굴을 위한 재능공연대회 ‘다재다능’ 개최 등이다.

자원봉사 참여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 홍보 플래시몹과 이벤트존, 포토존 등을 운영해 즐겁게 자원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생수와 음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시간도 인증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고리원자력본부, 롯데백화점, BNK부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의 협찬과 직원들의 참여로 더욱 의미 있고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