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송도해양레포츠센터 민간위탁자 공모
부산 서구 송도해양레포츠센터 민간위탁자 공모
  • 이유민 기자
  • 승인 2019.07.1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0억 투입 시설 증축 개관… 7월 4∼5일 공모 접수

[부산소상공인신문=이유민 기자] 부산 서구는 암남동에 위치한 송도해양레포츠센터의 민간위탁운영자를 모집한다.

위탁대상 시설은 송도해수욕장 내 송도해양레포츠센터로 기존 건물(연면적 507.58㎡, 지상 2층)과 증축 건물(연면적 980.79㎡, 지상 3층) 및 야외 계류시설(765㎡)이며, 위탁 운영자는 2019년 8월 1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 5년간 센터의 시설 관리 및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맡게 된다.

응모 자격은 수탁자 모집공고일 현재 부산광역시에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지부)가 있고 ‘체육시설의 설치 이용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규에 따른 근무인력(유자격자)을 확보할 수 있는 체육(해양) 관련 비영리 법인 또는 체육관련 단체이며, 정해진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4~5일 이틀간이며 응모 희망자는 신청서·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하고 서구청 문화관광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위탁운영자는 7월 17일 오후 2시 서구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개최되는 수탁자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 홈페이지(http://www.bsseogu.go.kr) ‘알림사항’을 참조하거나 문화관광과(240-4784)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송도해양레포츠센터는 송도해수욕장을 해양스포츠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3년 개관해 그동안 서구 특화종목인 카약을 비롯해 고무보트·바나나보트·딩기요트·제트보트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체험 또는 강습해 왔다. 서구는 이번에 국·시·비 등 50억 원을 투입해 시설 규모를 기존보다 두 배 이상 확장해 문을 여는데 특히 증축 건물 2층의 잠수교육장은 스킨스쿠버·생존수영·프리다이빙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해 해양안전 교육은 물론 해양레저체험, 동호회 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해양레포츠의 거점 역할을 하면서 충분한 수익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