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암남동 덕수빌라~송남빌라 간 도로 개통
부산 서구 암남동 덕수빌라~송남빌라 간 도로 개통
  • 이유민 기자
  • 승인 2019.05.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후 주거지 소방도로 확충·교통체계 개선

[부산소상공인신문=이유민 기자] 부산 서구 암남동 덕수빌라~송남빌라 간 도로개설 사업이 완료됐다.

서구는 지난 9일 오전 10시30분 도로개설 사업 현장에서 공한수 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단체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도로는 암남동 759-1번지 일원인 덕수빌라에서 송남빌라를 연결하는 연장 262m, 폭 6~8m의 도시계획도로로 시비 11억 원, 특별교부세 및 특별교부금 11억 원, 구비 3억7천만 원 등 총 사업비 25억7천만 원이 투입돼 개설됐다. 서구는 이를 위해 지난 2015년 7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한 데 이어 실시계획고시와 토지 및 지장물 보상에 들어갔으며, 2017년 4월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 지 2년 만인 지난 4월 공사를 모두 마무리한 것이다. 

이 도로는 급경사지인데다 차 한 대가 겨우 다닐 수 있을 정도로 도로 폭이 좁아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해 있었을 뿐 아니라 화재 등 재난발생 시 긴급차량의 진입조차 어려웠는데 이번 공사로 주민 불안감이 말끔히 해소되게 됐다. 또 송도해수욕장 배후지역로서 접근성이 강화됨으로써 주민생활환경 개선은 물론 지역개발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인근 감천로의 경우 사하구로 연결돼 출퇴근 시간대에는 교통체증이 빚어져왔는데 이 도로가 우회도로 역할을 하게 됨으로써 이 일대 만성적인 교통난 해소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